내년 9월 개교 예정 '제주 온라인학교' 교명 공모

기사등록 2023/12/08 13:52:30
[제주=뉴시스] 제주도교육청 전경. (사진=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2024년도 9월1일 개교 예정인 가칭 제주 온라인학교의 교명 선정을 위해 8일부터 21일까지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azzinara@korea.kr) 또는 우편(제주시 문연로 5 제주도교육청 교육행정과)으로 보내면 된다.

접수된 건을 대상으로 도교육청 교명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게 되며 내년 1월 중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교명 응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제주 온라인학교는 교실, 교사 등을 갖추고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 및 오프라인 시간제 수업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학점인정 공립 각종학교다.

도내 고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20개 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며 제주고등학교 내에 들어선다. 

개별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심화 과목 등 학교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정규 수업 내, 일과 시간 내, 추가 이수 운영 등 학생 과목 선택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