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군사정찰위성 성공' 선전화…"우주강국 새시대"

기사등록 2023/12/07 11:36:05

위성과 함께 ICBM 화성-18형 담기도

[서울=뉴시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7일 "조선로동당출판사, 만수대창작사, 중앙미술창작사에서 정찰위성 '만리경-1'호 발사성공과 관련한 선전화들을 새로 창작하여 내놓았다"고 보도했다. 2023.12.07. (사진=노동신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북한이 첫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호' 발사 성공을 기념하는 선전화를 제작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7일 "조선로동당출판사, 만수대창작사, 중앙미술창작사에서 정찰위성 '만리경-1'호 발사 성공과 관련한 선전화들을 새로 창작하여 내놓았다"고 보도했다.

선전화에는 '천리마를 타고 우주로 날아오르는 우리의 만리경'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난달 21일 밤 북한이 서해위성발사장에서 정찰위성 '만리경 1호'를 '천리마 1형'에 실어 발사하는 장면이 담겼다.

신문은 "우리 공화국의 막강한 실력을 만천하에 과시하며 정찰위성 '만리경-1'호를 품어안고 만리대공을 향해 기운차게 솟구쳐 오르는 신형 위성운반로케트 '천리마-1'형의 모습"을 형상화했다고 밝혔다.

다른 선전화 '우리 공화국에 도래한 우주강국의 새시대!'와 '우주만리에 뻗친 주체조선의 국력!'에는 "공화국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에 대한 천만인민의 열화같은 칭송과 흠모"를 담았다고 신문은 전했다.

'만리를 굽어보는 눈과 만리를 때리는 강력한 주먹'이란 구호를 담은 선전화에는 위성과 더불어 북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8형을 담았다.

이외 '정찰위성 발사성공의 쾌거는 우리 국가의 절대적 힘의 과시!', '우리 국가의 안전과 무궁한 미래를 위하여!' 등 선전화도 제작됐다. 선전화에는 "경애하는 총비서 동지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 "사회주의 강국에로 향한 혁명적 진군을 가속화해나갈 철석의 의지" 등을 반영했다고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