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12/05 11:34:51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어르신의 소득 보충과 활력 있는 노후 생활을 돕고자 ‘2024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전년도 대비 181명 증가하여 ▲공익활동형 1,750명 ▲사회서비스형 250명 ▲시장형 65명으로 총 3개 유형 2065명이다.

수행기관별로는 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읍면 ‘근린생활지원활동’에 307명, ‘문화재관리활동’에 27명이며, 이레노인종합지원센터 등 4개 수행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1731명을 모집한다.

‘공익활동’은 65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경로당 환경 도우미’,‘마을환경수호대’(자원 재사용 지원단)과 ‘학교교통안전봉사’등 공공시설 봉사활동 일자리에 배치된다.

◇ 공연콘텐츠 공동제작사, 함양군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하나인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뮤지컬 ‘헤어드레서’ 제작에 함께 참여한 제작사가 최근 (사)함양군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제작사인 ㈜이엘프러스는 뮤지컬 ‘헤어드레서’가 전국의 여러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어 수익금의 일부를 함양군장학회에 기탁한 것으로 전해진다.

‘헤어드레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미용사인 오엽주를 모티브로 근대의 신여성이 어려운 사회환경을 개척해 나가는 내용으로 함양군문화예술회관·계룡문화예술의전당·연천수레울아트홀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과 자체 예산을 투입하여 ㈜이엘프러스가 제작·배급을 하고 있다.

◇ 함양 수동면 청년회 이웃돕기 3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수동면 청년회(회장 강명옥)는 지난 4일 수동면사무소를 방문하여 화장지, 섬유린스 등 이웃돕기 물품(300만원 상당)을 기탁 했다고 5일 밝혔다.

수동면청년회는 수동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등 수동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수동면 청년회는 지역의 자생 단체로 현재 30여 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매년 수동면 면민체육대회 개최, 환경 정화활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지역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