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팝페라테너 임형주(37)가 30일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팝페라 정규 9집 앨범이자 20번째 독집음반 '라이프 온 에어'를 발매했다.
소속사 디지엔콤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999장 한정반 고유 넘버링으로 제작·발매됐다. 교보문고(핫트랙스), 예스24, 알라딘, 신나라 등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음반몰과 전국의 음반매장에서 예약판매돼 왔으며, 30일 현재 핫트랙스 클래식차트 1위로 일시 품절됐다.
3년여간 가톨릭평화방송(cpbc) FM라디오 DJ로 활약해온 임형주는 이번 앨범을 노래와 멘트가 공존하는 라디오 콘셉트로 제작, 오랜 팬들에게 라디오가 갖고 있는 잔잔한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한다.
앨범 타이틀곡은 정현우 시인이 임형주를 위해 특별히 작사·작곡한 '소멸하는 밤'이다. 임형주의 히트곡 '하월가', '연인' 등의 계보를 잇는 '오리엔탈 스타일' 팝페라곡이다.
후속 타이틀곡인 '기억해줘요'는 요즘 한창 촉망받는 신예작곡가 황미래가 이번 앨범을 위해 작곡했다. 영국 여류시인 크리스티나 로제티가 곧 세상을 떠날 될 이가 남겨질 이들에게 전하는 내용을 담은 '리멤버'를 부분 개작·개사해 만들었다.
이 외에도 성가곡 '니어러 마이 갓 투 디', 영화 '유 콜 잇 러브' OST '유 콜 잇 러브', '우리나라 어머니(YTN FM 독립군 프로젝트송)', '하느님 당신은 나의 모든 것(영화 '이태석' 주제가)', '미소 속에 비친 그대(One Take Ver.)' 등이 수록됐다. 9곡과 함께 보너스트랙 '기억해줘요'의 라디오 에디트 버전도 함께 들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