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

기사등록 2023/11/30 08:08:44

4년 임기동안 매년 우수 의원에 뽑혀

우수 의원상 수상하는 정희용(오른쪽) 국회의원 (사진=국민의힘 제공)
[고령=뉴시스] 박홍식 기자 =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국민의힘은 매년 상임위별로 국정감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우수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정희용 의원은 2020년 국회 운영위원회, 2021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2022~2023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하며 국회의원 임기 4년 동안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정 의원은 올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가 윤석열 정부 2년차에 치러지는 만큼, 정부의 주요 과제와 정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농림축산식품부를 포함한 농업분야 국정감사에서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외국인 농촌 이민정책, 청년 농업인 육성 지원정책 등 주요 정책에 대한 대국민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30일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4년 임기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고령군·성주군·칠곡군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 그리고 지역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희용 의원은 올해 (사)한국후계농업인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주관하는 2023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며 한농연 선정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