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임기동안 매년 우수 의원에 뽑혀
국민의힘은 매년 상임위별로 국정감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우수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정희용 의원은 2020년 국회 운영위원회, 2021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2022~2023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수상하며 국회의원 임기 4년 동안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정 의원은 올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가 윤석열 정부 2년차에 치러지는 만큼, 정부의 주요 과제와 정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농림축산식품부를 포함한 농업분야 국정감사에서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외국인 농촌 이민정책, 청년 농업인 육성 지원정책 등 주요 정책에 대한 대국민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30일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4년 임기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고령군·성주군·칠곡군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 그리고 지역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희용 의원은 올해 (사)한국후계농업인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주관하는 2023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며 한농연 선정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