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e순환콘서트 감탄' 개최…자원순환 홍보

기사등록 2023/11/22 11:23:53
DGB대구은행 'e순환콘서트 감탄'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대구은행은 자원순환과 관련해 시민 의식을 높이고 이와 관련한 홍보를 통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e순환콘서트 감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개최된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DGB금융그룹이 E-순환거버넌스 협약을 맺은 이후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체계 홍보 및 독려 활동의 일환이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 시민단체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폐전자제품의 올바른 자원순환체계를 구축·운영하는 재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범국민적인 기관이다.

DGB대구은행은 지주사인 DGB금융그룹이 지난 3월 E-순환거버넌스 협약을 맺은 이후 활발하게 폐 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에 동참하고 있으며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자제품 수거 후 재활용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발생 수익금 지정 기부처 후원으로 사회공헌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객들은 E-순환거버넌스 기관에 대한 소개와 관련한 내용 등을 참관하는 한편 폐전자제품의 E-순환거버넌스 연계 배출 등 ESG관련한 내용을 개그맨 윤정수의 사회로 나눴다. 이어 E-순환거버넌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경호 밴드와 가수 박혜경의 공연, 경품 추첨 등이 이어졌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