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야외신체활동 프로그램 달빛체조 마무리 등

기사등록 2023/11/20 16:42:58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운영한 야간 야외신체활동 프로그램 ‘달빛체조’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달빛체조’ 프로그램은 직장인 등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시간에 강변생활체육공원과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주 3회씩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됐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한 프로그램은 7개월간 160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3,922명이 참여하는 등 군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신체활동 친화적 환경 조성에도 기여했다.

한편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중 대다수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만족감을 보이며 내년에 재참여를 희망했으며, 야외프로그램임을 고려해 여름방학 기간 운영과 추위에 따른 운영 기간 조정 등을 건의했다.

◇ 거창군, 드림스타트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 운영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18일 대구 이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70여 명을 대상으로 ‘뭉쳐야 간다!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로 놀이시설을 이용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아동과 가족들은 놀이기구를 타고 친환경 동물 체험 공간인 이월드 동물농장에서 동물과 교감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보건, 복지, 보육 등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삼성서울병원, 북상면에서 의료봉사활동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 북상면(면장 박도혜)은 지난 18일 삼성서울병원 의료봉사단 80여명이 면을 방문해 의료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과 관내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북상면 주민자치회와 삼성서울병원과의 인연은 2014년 행정안전부 안심마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10년을 맞았으며,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의료봉사활동이 어려울 때도 의료 후원물품을 북상면에 전달하는 등 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의료봉사단은 북상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 마련된 진료실에서 가정의학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안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총 13개 과목을 진료했으며, 심전도, 심초음파, 엑스레이 등 전문 검진과 처방으로 북상면민 200여 명에게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피드림 진로 멘토링에서는 미래의 약사, 의사,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이 생동감 있는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으며, 학생들이 준비한 솔직한 질문들로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