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中서 잘나가네…틱톡 라이브커머스 매출 90% '쑥'[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11/20 15:21:17
[서울=뉴시스] 쿠쿠, 중국 광군제 '틱톡' 라이브 커머스 매출 전년 대비 90% 성장. (사진=쿠쿠 제공) 2023.11.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20일 중소기업계 소식.

▲쿠쿠전자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 참가해 다양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높은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특히 틱톡(더우인)의 라이브 커머스 매출이 지난해 대비 90% 증가했으며 핀뚜오뚜오와 알리바바 티몰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2%, 20% 성장했다. 쿠쿠 전기밥솥은 국토 면적이 넓어 여러 품종의 쌀이 생산되는 중국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조리법을 탑재하고 중국어 음성 안내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적용해 중국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필립스가 내년 1월31일까지 필립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헤어케어 겨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필립스는 지난 9월 사전예약 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한 신제품 '7000 시리즈 써모 쉴드 어드밴스드 헤어 드라이기'와 '5000 시리즈 써모 쉴드 헤어 드라이기', '3000 시리즈 듀얼 에어케어 접이식 헤어 드라이기' 등을 최대 36% 할인 판매한다. 또한 '7000 시리즈 써모 쉴드 어드밴스드 헤어 드라이기'와 '5000 시리즈 써모 쉴드 헤어 드라이기' 블랙 또는 블랙 로즈골드 컬러 모델을 구매한 선착순 500명에게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를 증정한다.

▲비상교육의 AI(인공지능) 기반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가 내달 4일부터 내년 1월8일까지 '2024 잉글리시아이 포트폴리오 콘서트'를 개최한다. 잉글리시아이 포트폴리오 콘서트는 말하기와 쓰기에 특화된 잉글리시아이의 AI 기반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쌓은 영어 실력을 점검하는 영어 말하기 대회로, 학습자가 영어로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영어 말하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잉글리시아이의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부문과 단체 부문(2인 이상)으로 나눠 신청 가능하다.

▲NE능률의 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가 초등 어휘 기본서 '워드 업' 3종을 출간했다. '워드 업'은 교육부 권장 초등 어휘 800 및 예비 중 어휘 수록을 수록해 현행 교육 과정과의 연계율을 높인 초등 어휘 기본서다. 책은 총 3단계로 구성되며, 휴대용 단어장과 함께 음원과 단어 플래시 카드 이용을 제공하는 QR코드를 제공한다. 현행 교육 과정의 포함된 표제어를 분석하고 이미지, 영영 정의, 예문 등과 함께 이를 단계별로 제시해 체계적인 학습을 유도한다.

▲미래엔이 오는 26일까지 '중등 학부모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미래엔의 '중등 학부모 서포터즈'는 미래엔의 인기 중등 국어·수학 교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학부모 체험단이다. 예비 중등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미래엔N맘 카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미래엔 중등 학부모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올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인기 중등 교재를 체험하며 국어 독해와 어휘, 수학 개념과 유형에 대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활동비도 제공된다.

▲청호나이스가 지난 17일 김치 약 2600포기(2300만원 상당)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이웃사랑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웃사랑 김치 나눔 행사'는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활동 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를 주관으로 청호나이스와 계열사 마이크로필터, MCM이 함께 참여했다. 청호나이스와 계열사 임직원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김치를 진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으며,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보건센터 등에도 직접 전달했다.

▲반려동물 스타트업 '댕댕이랑신나개'가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시 필수적인  맞춤형 동물검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댕신독'을 공식 출시했다. 신규 동물검역 앱 서비스 '댕신독'은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준비 첫 단계인 '동물 검역'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서비스다. 복잡한 동물검역 준비 전 과정을 전담 플래너가 맞춤형으로 도와주며, 앱을 통해  보호자가 검역 준비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민이 실내에서도 정확한 핏과 사실적인 라이딩 감각을 제공하는 올인원 인도어 스마트 바이크 '탁스 네오 바이크 플러스(Tacx NEO Bike Plus)'를 출시했다. '탁스 네오 바이크 플러스'는 실제 로드 라이딩 같은 느낌과 경사 시뮬레이션, 그리고 향상된 가상 변속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유저는 조용한 승차감과 함께 정확한 파워, 속도·케이던스 지표로 집에서도 효과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여러 유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각 개인 핏에 맞춰 개인 맞춤설정도 가능하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셀프 수선, 가죽 공예, 인테리어 소품 제작 등 다양한 DIY 작업에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도 편리함을 더해주는 크래프팅툴 4종을 출시한다. 블랙앤데커 크래프팅툴은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이끌어줄 제품으로 간편함과 사용 편의성이 특징이다. 이번 출시 제품은 '무선 전동 가위', '무선 전동 커터', '무선 전동 타카', '무선 글루건' 총 4종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각도절단기 'GCM 18V-216 D'를 출시했다. 'GCM 18V-216 D'는 고출력 바이터보 브러시리스 기술을 적용해 최대 무부하 속도 5000rpm으로 66 x 305mm까지 절단할 수 있다. 특히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와 함께 사용 시 출력이 극대화돼 유선 동급의 강력한 절단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신제품은 듀얼 베벨, 듀얼 레이저 기능을 더해 균일한 절단으로 사용자의 작업 성능을 한층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