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 송인헌 군수, 대학찰옥수수 육성 공로 감사패 등

기사등록 2023/11/16 16:23:04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16일 군청에서 대학찰옥수수 종자를 개발한 최봉호 박사로부터 대학찰옥수수를 괴산의 대표 농산물로 육성한 데 이바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2023.11.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16일 대학찰옥수수 종자를 개발한 최봉호 전 충남대 교수로부터 대학찰옥수수를 괴산의 대표 농산물로 육성한 데 이바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괴산군 장연면이 고향인 최 박사가 충남대 교수로 재직 당시 12년간 연구 끝에 시험 재배를 거쳐 장연면 농가에 대학찰옥수수(연농1호) 씨앗을 전달한 것이 계기가 됐다.

괴산군은 대학찰옥수수 생산자단체가 30여 년간 쌓은 재배기술을 활용해 고품질 대학찰옥수수를 생산하고 있다.


◇괴산군, 장내기생충 위험지역 조사사업 복지부 장관 표창

충북 괴산군은 질병관리청 주관 ‘2023년 장내기생충 위험지역 조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올해 불정면, 칠성면, 청천면, 감물면 등 강가에 거주하는 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기생충 검사를 했다.

그 결과 7명의 양성자를 조기에 발견해 100% 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괴산군, 사이버괴산군민 대상 SNS 행사

충북 괴산군은 도시브랜드 ‘자연특별시 괴산’ 선포를 기념해 사이버괴산군민을 대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행사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이버괴산군민은 전국 누구나 주민등록 이전 없이 사이버군민증이 발급돼 괴산군민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제도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괴산군민 누리집 가입 후 참여 게시판에 퀴즈 정답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행사는 다음 달 11일 진행한다. 추첨해 250명에게 참알곡 2종 세트(보리·흑미)를 선물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