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SNS 서포터즈'는 전국의 인플루언서와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젊은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통시장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는 임무를 수행한다.
또 서포터즈들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의 독특한 먹거리, 문화,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곡성, 예비 창업자 비즈니스스쿨 운영
교육은 창업기초이론, 사업계획서 작성, 실전 온라인 마케팅, 실전 오프라인 마케팅 등 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또 오는 20일에는 '심사위원을 매료시키는 사업 계획서' 27일에는 '스타트업 생존 전략 1-온라인편', 다음달 4일에는 '스타트업 생존전력 2-오프라인편' 강좌가 진행된다.
곡성군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업체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곡성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꿈놀자놀이터의 구령대와 플레이하우스 등에 벽화를 완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벽화는 꿈놀자놀이터의 주제인 '꿈'과 곡성의 상징인 '장미'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꿈놀자 놀이터로 전학 온 '어린왕자'가 새겨졌다.
한편 곡성 '꿈놀자놀이터'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 창의성이 발현될 수 있는 놀이시설이 구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