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게 전해주세요" 파머스에프엔에스 김치 기부

기사등록 2023/11/14 14:04:02
[무주=뉴시스] 최정규 기자 = 사회적농업 파머스에프앤에스가 무주군 내 취약 계층을 위해 배추김치와 깍두기 100세트를 무주군에 기부했다.(무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무주군은 ㈜파머스에프엔에스가 무주군 내 취약 계층을 위해 배추김치와 깍두기 100세트를 기부해왔다고 14일 밝혔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기부는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파머스에프앤에스에서는 사회적 농업 참여자들에게 지원받은 농산물로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

㈜파머스에프엔에스는 김치와 절임배추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농장으로 사과, 포도 등을 함께 재배하고 있으며 현재 청년 5명, 장애인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예비 및 초기 귀농인과 청년 장애인, 지역 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지역에 무사히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농업 교육은 물론, 장애인 고용 추진 등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김동영 ㈜파머스에프앤에스 대표는 "사회적 농업을 통한 지역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돌봄과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