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 추진

기사등록 2023/11/09 07:51:44

희망자 오는 14일까지 15명 선착순 모집

지난달에 진행된 관련 교육 현장.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2024년 정부 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을 진행하는 가운데 오는 14일까지 참가 희망자 15명을 공개 모집한다.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오는 21~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회관 2층 창업·상권 활성화센터 강의장에서 교육이 진행되는 가운데 예비 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내용은 ▲스타트업의 3대 성공 요소 ▲지원금 및 투자유치를 위한 필수 요소 ▲단계별 정부 지원사업 확보 전략 ▲정부 지원사업과 투자유치의 차이점 ▲정부 지원사업 단계별 사업계획서 핵심 요소 등이다.

희망자는 과천시청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기간 내 이메일(startupcenter@naver.com), 또는 방문 접수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기업정책팀(02-3677-2456)에서 안내한다.

과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사업 계획 및 창업 초기 단계에서, 사업 운영에 대한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실을 바탕으로 한 질 높은 교육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창업을 고민하고 있거나, 창업 후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속해서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