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경찰서·농협 밀양시지부, 교통사고 예방 MOU 체결·홍보물 증정

기사등록 2023/11/07 17:35:24
김병주 밀양경찰서장과 이상훈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홍보물 증정식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경찰서는 7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김병주 경찰서장과 이상훈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 및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및 홍보물 증정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농촌 어르신들의 주 이동 수단인 이륜차·사발이·전동차· 경운기 사고가 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수확기 농기계 사고 예방과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한 반사지 부착, 안전모, 어르신 지팡이 등 배부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경찰은 농기계 운행 전 미리 농기계의 상태를 점검하고 폭이 좁은 농로나 경사진 길을 이동할 때는 반드시 감속 운행하고 야간 운행 시 후미등에 야광 반사지 등을 부착해 시인성을 확보해야 함을 당부했다.

아울러 농기계 운전자 대부분이 노인층인 교통약자임에 따라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농기계 운행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김병주 경찰서장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이륜차·경운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향후 찾아가는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교통사고 발생 위험지역을 파악해 시설물 개선 등 선제적 대응으로 사고를 미리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