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페' 참여 공영홈쇼핑…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쏜다[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11/07 10:30:00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 이벤트. (이미지=공영홈쇼핑 제공) 2023.11.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공영홈쇼핑이 11일부터 시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에 동참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8일부터 30일까지 '모두의 파이팅' 이벤트가 열린다. 하루에 한 번 파이팅 버튼을 누르는 응원미션에 참여하면 5회 완료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10회 참여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2000원 쿠폰을 즉시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2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이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15일이다. 13일부터 26일까지는 일주일에 한 번씩 모바일 앱에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 전 사전 신청 후 TV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면 적립금 10%를 지급하는 '다함께 텐텐'도 진행한다. 총 20만원 이상 누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 10%가 추가로 지급된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중기사랑나눔)은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이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회원사가 마련한 후원금 5000만원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한병준 정보산업조합 이사장은 "최근 중소기업계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중기사랑나눔재단은 12월 성탄트리 점등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제품과 지역특산물 바자회, 중소기업 임직원 연합 봉사활동, 전통시장 물품 구매와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 회장이 환경부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최 회장은 7일 중견련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게재한 챌린지 영상에서 "재활용 비율이 10%가 채 되지 않는 플라스틱은 가능하다면 쓰지 않는 편이 옳고, 쉽다"며 "중견기업계가 산업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고 환경 보호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환경부가 8월16일 시작한 참여형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최 회장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 곽재선 KG그룹 회장,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지목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은 7일 경기 부천시 소재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 엔바이오텍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불합리한 규제 해소와 신성장산업 지원책 마련에 노력하기로 했다. 김 이사장은 연구개발시설을 살펴보고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에서 혁신기술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생명과학 장비업계는 글로벌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한 만큼 기술개발과 투자를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 해소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