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대상 200만원 등
김동일 보령시장 "내년 축제 첫발…효과적인 홍보 추진”
[보령=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라는 주제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대표 여름 축제로 각종 머드 체험, 머드챌린지, 대형 브랜드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고 올해 160만여 명이 다녀갔다.
이번 공모전은 '단조로운 일상에서 탈출구이자 새로운 활력소다'라는 의미를 부각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제출서류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muddy@mud.or.kr) 또는 보령축제관광재단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A2 규격 포스터를 자유롭게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 원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내년 1월 8일 시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당선작은 내년 제27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로 활용한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세계인의 축제 내년 제27회 보령머드축제가 첫발을 내디뎠다”라며 “참신하고 보령머드축제를 잘 표현한 포스터를 선정, 축제의 효과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