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이스탄불서 상담회[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10/25 09:39:03
[서울=뉴시스] 이노비즈협회 '한-튀르키예 기술교류 상담회'.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2023.10.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국내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활성화를 위한 '2023년 제1회 한-튀르키예 기술교류 상담회'를 열었다. 협회는 지난달 국내에서 한-튀르키예 비대면 상담회를 열고 양국 기업 간 협력 수요를 사전 발굴했다. 또 실제 기술교류 성과가 예상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심층지원을 위해 튀르키에 현지를 직접 방문했다. 메디젠휴먼케어, 긴트, 노아닉스, 엘에프에프가 참여했다. 각 기업별로 튀르키예 기업을 방문해 총 11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기술수출과 현지 해외법인 설립 등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앤쇼핑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대한민국의 나눔 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이다. 나눔명문기업은 누적기부금이 1억원 이상인 법인 기부자를 정회원으로 구분한다. 누적기부금액에 따라 각각 1억원 이상(그린), 3억원 이상(실버), 5억원 이상(골드) 등급으로 분류된다. 홈앤쇼핑은 '서울 6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공식 인정을 받게 된다. 등급은 골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