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시, 매주 수요일 수산물 데이 캠페인 진행 등

기사등록 2023/10/11 15:50:59
밀양시청 공무원들이 수산물 데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시청 구내식당에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매주 수요일 수산물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내식당에서는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어려움이 가중된 수산물 업계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점심 메뉴로 수산물을 제공하며 수산물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에 동참할 예정이다.

시는 시청 구내식당에서 진행하는 수산물 데이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수산물 소비 촉진을 당부하며,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노인대학 자살예방 생명존중 교육
노인대학 참여자들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시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 노인대학 참여자 35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순정 심리상담사의 강의로 노년기에 증폭되는 신체적 질환, 고립감, 고독, 자괴감으로 인한 우울증의 이해와 관리 방법, 우울증이 자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자살의 위험요인, 징후, 보호요인 등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대처방법과 생명 존중을 위한 자존감 향상을 위한 교육을 했으며, 힘들 때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 및 의료기관 등을 안내했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노년기 우울 증상에 대한 이해로 우울증을 예방해 어르신뿐만 아니라 시민이 자살로부터 안전한 밀양시가 되도록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제8기 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제8기 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시 무안면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제8기 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제8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8기 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초심회, 마을 이장, 자율방범대장, 사회복지시설장, 사회봉사단체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3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부위원장, 6개 분과장 등 임원진 선출과 10월에 실시할 워크숍과 11월 특화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회의 결과는 협의체 사업에 반영해 추진될 예정이다.

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올해 ‘얘들아 나랑 놀아줄래?’ 등 올해 9개의 특화사업을 진행했으며,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각종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