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스토리 발굴 워크숍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10/11 13:19:42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원장 김철준) 울산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의 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하는 2023 마을공동체 스토리 발굴 워크숍 참여자를 16일부터 11월 1일까지 모집·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스토리 발굴 워크숍은 마을의 다양한 인적 물적 문화적 자원을 조사·기록해 마을 애향심을 높이는 과정으로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총 7회 2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마을활동 및 조사·기록에 관심 있는 시민 대상 10명 내외를 모집한다. 마을자원 조사 활동을 기록해 마을공동체 스토리 자료집을 발간한다.
 
워크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운영해 총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마을 스토리를 펴냈다. 울산 시민들이 발로 뛰며 제작한 발간물은 울산 마을공동체 홍보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워크숍과 관련한 세부 정보는 센터 누리집(www.ulsanmaeul.org)에서 확인한다. 상담은 울산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283-7140~1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1층)로 한다.


◇울산연구원 발달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육'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구원(원장 편상훈) 울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는 11일 울산북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함께하는 푸른 세상'을 주제로 찾아가는 환경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환경친화적 가치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총 3회 3주 과정으로 마련됐다.

이날 환경교육센터 전문강사가 체험과 놀이 중심의 교육으로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고 탄소중립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했다.

편상훈 원장은 "수강생들이 환경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해결 과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환경교육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