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추가 모집 등

기사등록 2023/10/10 14:26:07
*홍보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16일까지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16팀을 추가 모집한다.

추가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1∼2명이 팀을 구성해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별 자유여행을 기획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그램은 여행 기간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거창관광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참가자에게 2박 이상 29박까지의 숙박비(팀당 1일 5만 원 이내)와 관광자원·지역문화, 예술·역사·축제 등 체험비(1인당 5만∼8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참가자는 사전에 거창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을 받아 여행하면 거창관광택시 할인을 포함해 각종 편의시설과 체험활동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거창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 ‘찾아가는 나눔곳간’ 햇고구마 기탁
[거창소식] 거창군,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추가 모집 등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준석, 정기석)는 최근 거창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신동은, 이미란)가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햇고구마 10상자를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한 고구마는 지난 5월 새마을지도자거창군협의회가 읍면새마을지도자와 함께 마리면 말흘리 일원 약 2600㎡ 휴경지에서 재배한 것으로, 여름 내내 흘린 구슬땀이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지는 결실을 보았다.

고구마 10상자는 찾아가는 나눔 곳간을 찾는 이웃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독거노인,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거창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사랑의 김장나눔, 농번기 일손 돕기, 야간 자율방범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 장애인 강사와 함께하는 손상예방·장애인식개선 교육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대상 장애인 강사와 함께하는 손상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및 질병 등에 의한 후천적 장애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국립재활원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찾아가는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지난 6일 함양초등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20일 위림초등학교, 11월(미정) 위성초등학교로 3일간 총 4회 각 해당 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우리나라 장애인 현황과 장애 유형의 이해 ▲뇌와 척수 손상에 대한 설명 ▲학교와 생활 주변의 사고 및 손상예방법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식개선 등을 다룬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