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본원 1개소, 학교 4개소 총 5개소로 구성된 발명교육센터에서 각각 2개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열린다.
발명교실은 '오르골 및 블루투스 원리 이해' '나만의 로봇 만들기' '마퀴라이트 만들기' 'Mbot 코딩' 등 체험·실습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창의융합교육원의 발명교육센터는 '발명 메이커 교육과정' '가족 발명 교육' '도전 창의력 한마당' '학부모 발명창의교실' 등도 운영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학부모 AI·SW캠프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7일부터 21일까지 초등 3~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캠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3~4학년 대상으로는 '햄스터와 함께하는 신나는 운동회' '천하장사 로봇 쏘코쏘코 만들기' 프로그램이 열리며 5~6학년 대상 '도전, 로봇 챌린지-친환경 에너지 미션' '달려라 자율주행' 등이 진행된다.
◇전남대, 충장축제 '영화 거리의 인문학'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은 6일부터 8일까지 동구 문화플랫폼 '충장 22'에서 영화 거리의 인문학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읽어주세요 이 영화'를 주제로 열리는 인문학 강의는 지역 영화인, 문화창작그룹, 배우, 청소년 리뷰어 등 다양한 관점을 가진 패널과 시민들이 참여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 한다.
참석자들은 영화 장면에 담긴 숨겨진 의미·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지역 영화의 방향 등을 질문 할 수 있다.
또 행사장에서는 '7080 포크송, 가을향기 추억 콘서트' '한국청소년영화제 개막작 상영' '충장축제 별밤시네마 영화캠프' '영화미술전시-미장센으로 만나는 현대미술' 등의 전시도 펼쳐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