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12회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 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3/10/01 10:52:30

2021년 이후 3년 연속

청렴대상 우수상 전수식 현장.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가 3년 연속 경기도 청렴 대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근 ‘2023년 제12회 경기도 청렴 대상’ 기관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이라고 안양시는 설명했다.

경기도 청렴 대상은 부패 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도내 기관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안양시는 이번 평가에서 ▲도정 청렴도 제고 기여도 ▲반부패 청렴 노력도 ▲청렴 시책 개발 노력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안양시는 공직자가 직접 만든 ‘청렴 카툰 순회전시’, 연중 교육프로그램인 ‘안양 청렴 학당 운영’, 자가 학습시스템 ‘청렴 웹툰 및 청렴 카드뉴스 운영’, ‘청렴 퀴즈대회 개최’ 등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으며, 지난  4월에는 경기도의 시군 자체 감사 활동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각종 부패 척결 및 청렴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대호 시장은“청렴한 공직문화는 모든 직원이 관심을 두고 함께 실천해야 조성할 수 있다”라며 “지속해서 안양시가 청렴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실천할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