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과 24일 생거진천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
어릴 적부터 책과 친숙해지려면 부모 역할이 중요하다고 보고 다음 달 17일과 24일 두 차례 생거진천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 교육은 북스타트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란 취지로 유아 시기부터 책과 친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한다.
다음 달 17일에는 '충분히 괜찮은 부모 노릇'을 주제로 완벽해지려는 마음을 내려놓을 때 우리는 충분히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는 부모 노릇의 실제적인 지침과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첫 번째 교육은 '부모 노릇'의 저자인 행복 비전연구원 민승기 원장이 진행한다.
그는 EBS 방송 강의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인성 지도력, 소통 강의 등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는 '인성이 경쟁력이다', '행복한 부모 리더십' 등이 있다.
이어 같은 달 24일에는 맑은숲아동 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교육한다.
'기적같이 아이가 달라지는 부모 말의 힘'을 주제로 치유와 성장을 위한 '부모의 말'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 소장은 EBS '부모 클래스' 등에 출연한 부모 교육 전문가다. 주요 저서는 '엄마의 말 공부',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등 다수의 육아 도서를 집필했다.
교육 참가 신청은 진천군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다음 달 1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043-539-7780)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