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수·금요일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대회의실과 마을 탐방 현장에서 6회 교육한다.
교육내용은 마을과 마을공동체 활동의 이해, 울산의 마을 이야기, 어촌뉴딜·도시재생 중심의 주민공동체와 마을재생 사례, 마을과 미디어의 만남 사례, 선진 공동체 마을 현장 탐방 등이다.
한편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마을활동가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총 359명의 마을활동가를 배출해 울산형 마을만들기, 주민자치, 도시재생, 5개 구·군 마을공동체 사업 등 공동체 관련 분야에 주요 마을활동가로 활약 중이다.
교육 및 공동체 활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시 센터 누리집(www.ulsanmaeul.org)에서 확인한다. 관련 문의는 시 센터(052-283-7142~46,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1층)로 한다.
◇울산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 기업 맞춤형 교육
울산테크노파크는 국가산업단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단지공단과 함께 미래모빌리티 관련 산업전환을 대비하는 울산 소재 기업 대상 맞춤형 재직자 무상교육을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R&D과제기획, 시장조사, 기술사업화, 안전 및 환경, 공정 전환 등 신청을 통한 일반 교육과정과 기업 직무분석 컨설팅, 기업심화형 R&D 교육 및 컨설팅, 기업 내 기술전문가 양성 등 기업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나눠 운영한다. 기업 재직자에게 더욱더 효과적이고 실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울산지역 기업에 부족했던 연구기획 및 산업특화 시장 파악능력, 산업전환을 위한 기업의 내실 확대 등 기업역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희망자는 울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및 한국표준협회에서 신청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