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다양한 주류·음료 강의들 공개"
와인·맥주·보드카·칵테일·커피·차 등 다양해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조합해 주류와 음료를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가 주목받고 있다. 유통업계도 개인 선호도에 따라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위스키, 브랜디, 럼 등 다양한 주류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다양한 주류·음료 클래스를 공개했다. 와인, 맥주, 보드카, 칵테일, 막걸리,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부터 커피, 차, 에이드 등 카페에서나 즐길 수 있을 법한 디저트 음료까지 다양한 클래스가 있다.
29일 클래스101에 따르면 와인, 맥주, 보드카, 칵테일, 막걸리, 전통주 등 각 주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클래스부터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주종별 클래스가 있어 개인 또는 가족들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보드카, 위스키, 하이볼 등의 주류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로는 조선바텐더 '현직 바텐더에게 배우는 홈텐딩 칵테일 레시피 70종', 리니비니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칵테일', 오하우스 '집에서 쉽게 만드는 월드 클래스 티 칵테일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맥주, 와인 이외에도 막걸리 등 전통주를 배울 수 있는 하얀술 '직접 피워낸 누룩으로 빚은 내 생애 첫 막걸리', 윤주당 '남산 아래 술 빚는 주막 윤주당 주모의 홈 막걸리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다.
티를 맛있고 예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티애나 '내 최애 음료가 Tea 였다고?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Tea 음료 만들기', 카페에서나 볼 수 있을 듯한 맛있는 디저트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어바웃 마스 'Make your own rainbow, 어바웃 마스의 홈 카페 기초', 달콤한 맛으로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제청 레시피를 알려주는 프리미엄 엔게티 '싱그러운 과일을 더욱 달콤하게! 프리미엄 수제청 만들기' 등 원하는 메뉴로 골라 배워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전통차와 꽃차를 배울 수 있는 태이린 '한약사에게 배우는 다양한 한방차 만들기', 그린살롱 '마음을 위로하는 향긋한 티타임, 그린살롱과 함께하는 꽃차 생활' 등의 클래스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