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서 구매 시 4% 적립...'쿠팡 와우 카드' 연내 출시

기사등록 2023/09/18 09:05:49 최종수정 2023/09/18 09:58:05
KB국민카드와 제휴카드 론칭 예정(사진=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쿠팡이 4분기 내로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전월 실적 상관 없이 매월 쿠팡에서 구매 시 4%(기본 적립 2%+추가 프로모션 2%), 쿠팡 외 구매 시 1.2%(기본 적립 0.2%+추가 프로모션 1%)까지 적립할 수 있는 '쿠팡 와우 카드'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되돌려 받아 적립률과 적립 한도 등이 업계 최고 수준이다.

지난 15일 송파구 쿠팡 잠실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강한승 쿠팡 대표, 비제쉬 아이어 쿠팡페이 대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 자리에서 혁신적인 제휴카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쿠팡과 KB국민카드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쿠팡 와우 회원들에게 최고 수준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 와우 카드'는 오직 와우 회원만이 가입할 수 있는 제휴카드로 쿠팡뿐 아니라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더라도 업계 최고 수준의 캐시를 되돌려 받을 수 있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쿠팡 와우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이 전혀 없더라도 높은 적립률로 쿠팡캐시를 지급해준다는 점이다.

먼저 '쿠팡 와우 카드'를 쿠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전월에 한 번도 카드를 쓰지 않았더라도 쿠팡·쿠팡이츠·쿠팡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할 때마다 무조건 결제금액의 4%를 쿠팡캐시로 되돌려 받는다.

쿠팡에서 기저귀·우유와 같은 생필품부터 스마트폰·TV 등 고가의 상품까지 그 무엇을 주문하든 월별 결제금액 기준 100만원까지,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카페·레스토랑·요가학원 등 아무 오프라인 점포에서 결제하더라도 결제금액의 1.2%를 월별 최대 적립금 1만2천원까지 적립해준다. 또 비자(VISA)카드와 계약된 해외 겸용 카드로 전 세계 거의 모든 가맹점에서 1.2% 적립 가능하다.

전월에 결제한 실적에 구애 받지 않고 연회비 2만원으로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쿠팡캐시를 적립해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페이는 자체 개발한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드 가입 절차도 간소화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