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해진공, 부산해사고에 해양인재 장학금 전달 등

기사등록 2023/09/12 16:01:39
[부산=뉴시스] (앞줄 왼쪽 4번째부터)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김범수 부산해사고 교장이 행사를 마치고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해진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지난 11일 부산 영도구 부산해사고 시청각실에서 '해양인재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양수 해진공 사장과 김범수 부산해사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해진공은 학교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된 20명의 재학생에게 총 1000만원의 장학금(1인당 50만원)을 전달했다.

공사는 해양산업 인력 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유관 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부터 예비 해기사를 대상으로 해양인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에는 해양수산연수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반인 대상 해기사 양성과정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에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하반기에는 부산과 인천의 해사고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BPA, 19일 2023 유럽 물류 플랫폼 세미나 개최


부산항만공사(BPA)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 연세세브란스 빌딩 대강당에서  '2023 유럽 물류 플랫폼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수출기업의 유럽 물류 활동 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항만공사 및 KOTRA, HMM, 태웅로직스 등이 발표기관으로 참여한다.

연사들은 ▲BPA 해외 물류센터 현황 및 KOTRA 공동물류센터 운영사업 ▲남유럽 물류 동향 및 스페인 바르셀로나항 현황 ▲HMM 유럽 서비스 노선 현황 등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