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시 ‘신중년 1인유튜버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9/06 10:37:46
[진주=뉴시스] 진주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신중년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제3기 1인 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중년층은 기존의 노인과는 다른 고학력 베이비부머 세대이며 100세 시대를 살아가야 할 뉴실버 세대다.

이들의 성공적 생애전환의 필요, 경제활동과 인생설계 지원, 사회참여 등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진주시는 다양한 신중년 정책사업을 선제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시는 제1기 신중년 디지털소통 전문강사, 제2기 신중년 리포터 전문강사 양성교육에 이어 ‘제3기 신중년 1인 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시대 소통 수단인 유튜브채널 개설, 영상촬영 편집과 실습, 팟캐스트 스튜디오 제작 실습 등의 전문교육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6일부터 10월19일까지로 기간 중 10회, 회당 2시간씩, 시청 10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다. 
 
은퇴 후 직업강사를 희망하거나 전문강사로 성장하고 싶은 만 50~64세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영·호남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하나 되는 어울림 체육대회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6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영·호남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하나 되는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순위 경쟁이 아닌 화합의 축제 한마당으로 모든 장애 유형이 즐길 수 있는 공 굴리기, 주사위 게임, 릴레이 등 명랑 운동회로 진행됐으며 체육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영·호남 지역 장애 청소년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부대행사로 외발 비보이 김완혁의 축하공연과 진주 인기 마스코트인 하모 팔찌·목걸이·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