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노인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우대 혜택을 지원하는 충북 역점 시책사업이다.
2014년 시작해 지금까지 괴산군에서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주 공장을 두고 1년 이상 가동하고, 전체 근로자 중 60세 이상 노인고용 비율이 5% 이상인 기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1일부터 10월 5일까지 군청 가족행복과 노인복지팀에 문의한 뒤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우수기업 인증패·인증서 교부, 충북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금리 우대(0.5%), 해외 마케팅·판촉 지원,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유예(2년)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는다.
◇중원대, 화장품·피부미용 업계 업무협약
이날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충북화장품산업협회 김홍숙 부회장,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김은형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화장품·뷰티 프로그램 개발·연구 ▲공동연구과제 선정과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대학교육과 교재개발 참여에 관한 사항 ▲지도·실습 프로그램 협력에 관한 사항 ▲현장실습·연수·위탁교육 협의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한다.
충북화장품산업협회는 민관학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화장품·뷰티산업을 육성한다.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충북지회는 충북지역 피부미용산업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사회적 지위 향상, 업권 확대, 최고의 기술력을 보급으로 피부미용 건강과 뷰티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