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군의회, 8월 첫 의원정례간담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3/08/28 14:52:10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28일 2023년 8월 첫 번째 의원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

군 의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2023년산 저품위 마늘 출하연기 사업, 한국인 원폭피해자 추모시설 건립 추진,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사업 등 군정 주요 업무 추진에 대한 집행부의 설명과 함께 각종 의정 현안에 관한 의원 간 협의 등을 진행했다.

특히 한국인 원폭피해자 추모시설 건립에 대해서는 그동안 지방의회 차원에서 정부건의문 전달과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을 요구했다. 예산 삭감 등 정부의 추진 의지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한국인 원폭피해 추모시설 건립촉구 건의문을 제275회 임시회에서 상정해 채택키로 했다.

한편 합천군의회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동의안 등 각종 의안의 심의·의결을 위해 오는 9월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제275회 합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합천소방서, 3분기 직장교육훈련 및 음주운전 근절 교육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소방서(서장 조형용)는 28일 3층 대회의실에서 3분기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전 직원의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지고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대회 ▲음주운전 근절 특별교육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교육 ▲외근부서 소방활동 정보 공유의 장 등이다.

◇합천군의회-화순군의회,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교차기부
[합천=뉴시스] 합천군의회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28일 전남 화순군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 간 상호 교류 협력 및 고향 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기부는 합천군의회 조삼술 의장이 화순군의회에 영남과 호남의 비슷한 지리적 여건을 가지고 있는 두 자치단체에 상호교차 기부를 제안했다. 화순군의회에서도 뜻을 받아들여 두 기관 소속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전원이 동참해 각 300만원씩 상호 기부가 이뤄졌다.

합천군의회 조삼술 의장과 화순군의회 하성동 의장은 기탁식을 계기로 서로 협력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힘을 모으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의정 활동들을 적극 공유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합천군의회는 지난달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군 일대에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수해로 힘든 주민들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