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DMZ 평화역사 여행은 9월9일 진행된다. ‘평화와 통일의 미래를 꿈꾸는 DMZ평화관광’을 주제로 제3땅굴을 체험하고 도라전망대·통일촌마을 방문, 임진각 탐방, 느린우체통에서 미래의 나에게 엽서 보내기 등 행사를 가진다.
참가 대상은 포천시 거주 2014년생(초등학교 3학년)부터 2011년생(초등학교 6학년) 청소년 총 20명이다.
신청은 선착순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포천시,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경기 포천시는 오는 29일 포천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2023년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포천시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포천경찰서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체육시설 등 13개소의 차량을 점검한다.
점검반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자동차 안전 기준에서 정한 구조 및 장치 정상 작동 여부, 어린이 보호 표지 부착 및 보험 가입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자동차 구조 및 장치의 안전 기준 적합 여부 점검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동차 안전단속원이 직접 점검하고, 발견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 및 행정처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올해 상반기에도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등의 통학버스를 점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