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여성소비자연합회, 소비자 교육 토닥토닥 강의 등

기사등록 2023/08/14 15:19:59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 경남 함양군지부는 오는 25일 함양군민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 ‘토닥토닥 강의’를 실시한다.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에서는 지난 7월 18일 한국목욕업중앙회와 대중목욕탕 물절약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적약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함양군지부에서도 소비자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소비자교육 ‘토닥토닥 강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강의는 함양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으로 함양군민이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강의에서는 계명문화대 겸임교수 권예성 강사가 진행하는 감성스토리텔링 식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토닥여 주고, 소비자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군민들의 에너지 소비 절약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직거래행사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주말마다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대전-통영 고속도로 하행선 함양휴게소에서 함양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거래 행사는 매주 토·일요일 함양휴게소 하행선 로컬푸드 행복장터 앞에서 진행되며 관내 농특산물 생산·가공업체의 꿀, 꾸지뽕진액 등 20여 개 품목에 대해 시음·시식 행사와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한편 함양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상림 로컬푸드를 포함한 5개소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사과, 양파, 고구마 등 농산물과 전통주, 산양삼 가공품 등 150여 농가·업체가 입점해 100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