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보건소, 아쿠아로빅(수중건강체조) 교실 수강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8/11 14:21:05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관절염 및 혈액순환 장애와 같은 만성적인 건강문제로 일상적인 신체활동에 부담이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기 아쿠아로빅(수중건강체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자가 많을 경우는 연장자, 만성질환자, 신규자 우선으로 선발을 한다.

 3기 아쿠아로빅 수중체조교실은 9월5일부터 11월23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3시30분~5시 주2회 12주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함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수중 아쿠아로빅, 관절강화 스트레칭 등의 구성으로 운영된다.

한편 아쿠아로빅이란 물속에서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몸을 움직이는 체조로써 관절염이 있거나, 재활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한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퇴행성 질환자의 신체적 부담을 줄이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건강생활실천율 향상과 체지방률 개선 및 스트레스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 함양군,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홍보관 운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 1전시장 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함양산삼축제 및 주요관광지 등을 적극 홍보한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전국 자치단체와 관광업체 180여 곳이 참석해 관광 상품·문화·축제·레저 등을 선보이며, B2B 바이어 상담회, 주한외국관광청 관광 쇼케이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함양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오는 9월 7일에 개최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와 함양군의 주요관광지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함양산삼축제의 홍보를 위해 함양군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친구 및 구독을 하면 산삼축제 관련 기념품을 증정 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박람회에 참가하는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 함양군, 노인·취약계층 안전 위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370가구 확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2023년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3차 사업이 본격 시행되어 9월 중 추가 370가구에게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홀로 어르신과 고령의 노인부부, 보호가 필요한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응급구조장비를 집안에 설치하여 화재·낙상 등의 응급상황 및 활동이 감지되지 않는 상황에 119로 자동 신고하는 등 구급·구조를 요청하는 사업이다.

 군은 그동안 1차와 2차년도에 걸쳐 모두 784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올해까지 조치된 응급상황 및 신고는 125건, 활동이 감지되지 않아 낙상, 고독사 등이 의심되어 응급관리요원이 안부를 확인한 경우는 456건에 이른다.

 올해 3차 사업은 ‘살려줘’를 외치면 곧바로 119에 신고하는 음성인식 기능과 활동이 감지되지 않은 대상자에게 안부전화를 하는 인공지능 케어콜 서비스 등이 추가로 도입되어 촘촘한 안전망 구축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