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지난 9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멋 글씨 예술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시회는 2023년 청렴 시책의 하나로 거창읍 직원들의 청렴다짐을 담은 멋 글씨 예술 작품 13점을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전시하는 행사로 전시된 작품은 거창읍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님과 수강생들이 제작했다.
전시회는 9일부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전시회 종료 후 전시 작품은 방문 민원인들이 볼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내 비치할 계획이다.
한편 거창읍은 내부 소통 활성화와 청렴 윤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거창읍 직원 청렴생일’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건의함’, ‘청렴콜’ 등 다양한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 거창군 군민참여단, 불법촬영 범죄 예방 활동 펼쳐
경남 거창군은 지난 9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10여 명과 함께 수승대 일대에서 여름 피서철을 맞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몰래카메라 합동 점검 및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불법 촬영이 영상물 유포로 이어져 사건·사고가 사회적으로 쟁점이 되고 있는 만큼 군민의 의식 개선과 범죄 예방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군민참여단은 전문탐지장비 등을 활용해 공중화장실 등 불법 촬영 카메라를 설치하기 쉬운 곳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성범죄 예방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 ㈜온누리정보통신 곽재득 대표, 고향 신원면에 수박 40통 기부
경남 거창군 신원면(면장 김인수)은 지난 9일 합천군 ㈜온누리정보통신(대표 곽재득)이 수박 40통(12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된 수박은 마을 경로당 32개소를 비롯해 신원면에 있는 유관기관에 전달됐으며, ㈜온누리정보통신은 정보통신공사·전산유지보수·통신기기 업체로 지난해 신원 나눔 냉장고에 400만원 상당의 간편식 죽을 기부한 데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