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울주군, 청렴 약속 릴레이 시작 등

기사등록 2023/08/08 16:51:28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이순걸 울주군수를 시작으로 ‘부서장과 함께하는 청렴 약속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2023.08.08. (사진= 울주군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이순걸 울주군수를 시작으로 ‘부서장과 함께하는 청렴 약속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순걸 군수는 지난 7일 간부 공무원과 함께 소회의실에서 청렴 실천을 다짐하며, 청렴 약속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울주군이 선포한 ‘청렴 울주 100일 도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부서장과 직원이 다 함께 반부패, 청렴 실천을 약속하고, 50개의 글자판을 조합해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의지를 반영한 ‘청렴약속 문구’를 작성한다.

작성된 청렴약속 문구는 전 직원에게 공표한 뒤 다음 부서를 지목해 참여를 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울주군은 전 직원 대상 부패행위, 행동강령 위반, 음주운전이 없는 100일을 목표로 ‘청렴 울주 100일 도전’ 캠페인을 펼쳐 38일 동안 순항 중이다.

울주군은 청렴 울주 100일 도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울주군 직원 청렴 슬로건 및 캐릭터 공모’, ‘공직자 청렴 콘서트’ 등을 진행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조석진)는 8일 ‘발전소 주변 지역 에너지 빈곤층 제로화’ 프로그램으로 서생·온양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60가구에 총 4000만원 상당의 고효율 에너지패키지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2023.08.08. (사진= 새울원자력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새울원자력, 에너지패키지 지원 사업 시행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조석진)는 8일 ‘발전소 주변 지역 에너지 빈곤층 제로화’ 프로그램으로 서생·온양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60가구에 총 4000만원 상당의 고효율 에너지패키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에너지패키지는 에어 서큘레이터, 에너지절약형 전기매트, 고효율 멀티탭과 동·하절기 이불 등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전기요금은 줄일 수 있는 물품으로 구성했다.

이 사업은 겨울철 난방비 지원, 사랑의 집수리에 이어 새울원자력에서 시행하는 특화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전기요금 절감 등 실질적 혜택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새울원자력 직원 봉사대가 서생·온양지역의 봉사 단체와 함께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패키지를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시행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