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법공부방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8/08 09:19:57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관내 비영리(공익)법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법공부방(법인과 함께 공부하는 공유방)'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공부방은 관내 69개 비영리(공익) 법인 중 지난해 지도·점검을 실시한 법인 31곳과 멘토 지원 법인, 별도 연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법인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공부방은 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팀장과 법인 담당자가 2인1조를 이뤄 해당 법인 사무실을 찾아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사전 제작한 자료를 바탕으로 ▲비영리법인과 공익법인의 비교 ▲목적사업과 수익사업에 대한 이해 ▲재산의 종류 및 관리에 대한 절차 ▲정관 변경에 대한 흐름과 신청 절차 ▲법인의 회계 관리 및 예·결산서 작성 등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해 알려준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이야기가 있는 음악콘서트 개최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26일 오후 2시 부산진구 놀이마루에서 성악가 장진웅, 뮤지컬배우 오진영과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 '이야기가 있는 음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콘서트 1부에서는 장진웅 성악가가 나와 노래와 함께 성악과 뮤지컬의 발성법, 뮤지컬 전공의 진로·진학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오진영 뮤지컬 배우가 '뮤지컬 배우가 들려주는 내 삶과 음악 이야기'를 주제로 뮤지컬 넘버와 비하인드 스토리 들려준다.

참가 희망자는 8~19일 놀이마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며,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일반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명장도서관, 9~11월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설

부산 명장도서관은 9~11월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총 10개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 14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후활동 4개 과정, 성인 대상 인문교양 3개 과정, 직장인 대상 야간 2개 과정과 어르신 대상 디지털 문해 향상을 위한 과정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8일 오전 10시부터 명장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와 재료비는 참가자 부담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