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시, '고혈압·당뇨 교실' 상시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8/07 14:36:18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9일부터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 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 교실’을 상시 운영한다.

당뇨 교실은 짝수달, 고혈압 교실은 홀수달에 각각 4주씩 교육한다. 주 단위로 질환별 정보제공, 건강관리방법, 영양교육, 운동교육, 개별상담 등이다.

수업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시작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경우 동두천시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시 가족센터,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 참여가족 모집

동두천시 가족센터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 프로그램 참여가족을 모집한다.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부터 7년째 동두천시에서 지원하는 인구정책지원사업으로 아빠의 육아 참여 독려를 통해 긍정적인 출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정 내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여가족 대상자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6~11세 자녀와 아버지로 총 40가정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마술쇼 관람, 영화로 배우는 아버지 역할, 플라워DIY, 보드게임, 가족운동회 등으로 26일부터 총 6주간 진행되며 아버지의 역할을 교육하고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족은 동두천시 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동두천시 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