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김충수 우림홀딩스 대표, 대구가톨릭대 발전기금 1100만원 기탁 등

기사등록 2023/08/07 09:46:43
김충수 우림홀딩스 대표, 대구가톨릭대 발전기금 1100만원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는 김충수 우림홀딩스 대표가 발전기금 1100만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사회적경제경영대학원 창업성장학과 재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 청도군과 일본 가케가와 현장연수 진행 

대구한의대학교는 경북 청도군 군의원·담당 공무원 8명과 함께 일본 시즈오카현 가케가와에서 연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시즈오카현에 위치한 가케가와시는 세계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성공적인 평생학습도시 만들기를 시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2015년부터 가케가와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현장실습 지원, 평생학습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으며 매년 가케가와시를 방문해 평생학습 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대구한의대와 청도군이 평생학습도시인 가케가와에서의 현장 연수를 통해 교육, 문화, 의료 등 분야에서 글로벌 시야를 확장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표를 가지고 참가했다.

가케가와 구보타 다카시 시장, 야마모토 유조우 시의장과의 간담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는 양국 관계자들이 미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를 구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