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조선학과 대학생 대상 자율운항 경진대회
코딩로봇 ‘카미봇’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도 진행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023 지능로봇기반 자율운항 페스티벌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경남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과 대한조선학회, 선박해양플랜드연구소가 주관한다.
행사는 ▲자율운항 경진대회 ▲자율운항 체험행사로 구성했다.
자율운항 경진대회는 국내 유일의 수상과학기술 경진대회로, 올해로 4회를 맞았다.
전국 조선학과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보트로 대회가 치러지며, 종목별로 설계심사를 거치고, 예선과 결선을 치른다.
대회 종목은 ▲자율운항, 지정된 지점에서 머무르는 호핑투어, 장애물 통과, 동일한 이미지 구간 매칭하는 ‘이미지센싱’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종합임무 ▲자율주행 토너먼트 스피드 경기 ▲원격조종 토너먼트 스피드 경기 ▲설계부문으로 나뉜다.
올해는 서울대학교 등 19개 대학 31개 팀이 참가한다. 그 중 경남에서는 경상대학교,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 5개 팀이 참가해 경쟁한다.
자율운항 체험행사는 코딩로봇 ‘카미봇’, ‘오조봇’ 등 자율주행 관련 교구 체험, 티처블머신을 활용한 인공지능 체험, 레저스포츠 VR 체험 등이 있다.
또, ‘자율운항 페스티벌’ 리플렛에 4개 스탬프를 찍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체험 2개, 설문조사, 경기관람 참여 시 이벤트를 달성할 수 있다.
달성한 리플렛을 지참하여 로봇랜드테마파크 매표소로 가면 본인과 동반 1인에 한해 로봇랜드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최저가 할인권’을 증정한다.
할인권은 자율운항 페스티벌 행사 기간에 사용 시 1만 원에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고, 8월 내 사용해야 한다. 그 이후에는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매일 이벤트를 달성한 선착순 20명에게는 로봇랜드테마파크 자유이용권 1매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로봇랜드재단 교육콘텐츠팀(055-711-21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