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는 7일부터 기장거점영어센터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절차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올해 기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과 성인이며, 가을학기에 신규로 참여하는 수강생은 수강 전 레벨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레벨테스트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접수해 14일부터 16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재원생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접수를 별도로 진행한다.
접수와 레벨테스트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장거점영어센터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09년부터 군이 운영 중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원어민 강사의 100% 실용영어 회화 수업으로 주 5일간 진행하며, 1인당 수강료가 3만5000원(성인 4만원)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있어 학부모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점영어센터는 ▲기장교육행복타운 ▲기장종합사회복지관 ▲정관읍교육행복센터 ▲월내복지회관 ▲일광거점영어센터 등 총 5개소에서 운영되며 16명의 우수한 원어민 강사진이 투입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센터가 관내 영어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지역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