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6기 연수 등

기사등록 2023/07/28 09:14:53
[부산=뉴시스]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8월 17일과 18일 2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학부모 행복학교' 6기 연수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17일 연수는 중2~고2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진로 진학 설계'를 주제로 운영하고, 대학 신설 학과 트렌드, 대입 현황 등을 알려준다.

이어 18일 연수는 초4~중2 자녀를 둔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자녀 진로 적성의 올바른 이해와 교육 로드맵 설계'를 주제로 진행하고, 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 탐색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와 각 주제에 대해 강의하고,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여름방학 맞이 체험교실 운영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한 달간 초등 4~6학년, 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여름방학 체험교실은 전자드럼, 난타퍼포먼스, 캘리그라피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초등반과 중·고등반으로 나뉘어 프로그램별 4회 운영한다.

또 8월 21~25일 수준별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눠 탁구를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여름방학 탁구교실'도 운영한다.

◇구덕도서관, '단어의 집' 안희연 작가 초청 강연

부산 구덕도서관은 오는 8월 23일 오후 2시부터 중구 한성1918 부산생활문화센터에서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단어의 집'의 저자 안희연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단어의 집' 탄생 뒷이야기와 도서를 중심으로 문학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는 것의 의미, '단어'를 사유의 도구로 삼는 법에 관하여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구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