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북부소방서는 동대구신시장 내 상인회 교육장에서 시장 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동대구신시장 내 선제적인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전통시장 자율소방대의 예방 활동 강화, 정기적인 소방훈련과 교육 강화, 전통시장 내 소방 통로 정비 등이다.
북부소방서는 화재 없는 안전한 시장을 위해 소화기 60대와 단독경보형감지기 60개를 기부했다.
◇달서구, 찾아가는 채용설명회와 기업 현장 탐방 실시
대구시 달서구는 지역 내 특목고와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기업 학교 방문 채용설명회와 기업 현장 탐방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은 성서산업단지 내 우수기업에 채용계획과 기업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 유도와 취업 연계로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달서구는 11월 대학생 대상으로 지역 우수기업 현장 탐방으로 생산 현장의 활기 넘치는 모습과 기업의 비전을 직접 보고 느껴볼 수 있도록 기업탐방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중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구시 중구는 2023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은 방학을 이용해 지역 내 주소를 둔 대학교 재·휴학생에게 취업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 적응력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선발된 대학생 행정 인턴은 오는 8월25일까지 6주간 구청과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중구는 대학생 행정 인턴들과 함께 '중구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 과 '구청장 간담회'를 갖고 정책 제안에 대한 팀별 발표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동구, 자랑스러운 동구인상 수상후보자 접수
대구시 동구가 '2023 자랑스러운 동구인상' 수상 후보자를 찾는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자는 지역 내 거주하면서 지역사회 발전, 타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 불우이웃돕기, 효행이 극진해 타의 본보기가 됐거나, 문화·예술·과학·체육·경제 분야 진흥에 공적이 있으면 된다.
수상 후보자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8월25일까지 37일간 받는다.
접수는 거주지 동장, 구청 부서장 또는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를 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시상심의회 심사를 거쳐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자랑스러운 동구인상 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