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광주 효천중 학생들 미니매점 수익금 기부 등

기사등록 2023/07/17 16:45:18
[광주=뉴시스] 광주 효천중학교 학생들 '미니매점' 운영 수익금 유니세프에 기부.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 효천중학교는 학생들이 '미니매점' 운영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효천중 학생들은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친구들을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16일까지 3일동안 '미니매점'을 운영했다.

또 학생들은 굶고 있는 다른나라의 학생을 위해 수익금 62만2300원을 기부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광주시교육청,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광주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18일까지 '양성평등 콘텐츠(숏폼&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성차별적 요소, 성별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실시되는 공모전은 4컷 이상 10컷 이내의 웹툰과 30초 이상 1분 이하의 영상콘텐츠(숏폼)을 제작해 제출하면된다.

시교육청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9월 초 우수한 작품을 제작한 총 10명(팀)은 금상, 은상, 동상 등 교육감 표창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고흥평생교육관, 여름독서교실·드론기초교육
 
전남도교육청 고흥평생교육관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여름 독서 교실과 드론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놀러와요, 우리 동네 도서관'을 주제로 열리는 여름 독서 교실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사각 사각 마음 손편지'와 '삐죽빼죽 만화교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흥=뉴시스] 전남도교육청 고흥평생교육관 *재판매 및 DB 금지
참가자들은 주제 도서 '우리말을 지킨 사람들'을 읽은 뒤 손편지를 쓰고 캐릭터 창작, 4컷 만화 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손편지 우수작품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제9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에 출품된다.

드론기초교육은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드론 택시 VR' '드론 군무 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