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센터, 남원청년마루 창업공간 입주자 모집

기사등록 2023/07/06 13:30:18

28일까지 청년창업가 11팀 모집

창업공간·교육·네트워킹 등 지원

[전주=뉴시스] 전북창조센터, 남원청년마루 창업공간 입주자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영재)가 남원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남원청년마루에서 오는 28일까지 청년 창업공간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남원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자로, 관외 거주자의 경우는 사업 선정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전입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는 9월부터 입주 가능하다.

입주공간은 독립형(1팀), 공유형(10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24시간 개방되는 입주공간, 촬영 스튜디오 및 회의실 등 업무시설, 역량강화 교육, 맞춤형 멘토링 등 인큐베이팅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남원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또는 온라인 홍보 인력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청은 남원청년마루 온라인 신청 플랫폼(www.namwon2030.or.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원청년마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남원청년마루는 남원 소재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남원시 청년정책 홍보, 지역 내 일자리 지원책 마련, 창업환경 구축 및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올해 초부터 남원시(시장 최경식)의 위탁을 받아 전북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