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가 마이랩 생활위생용품 구매 시 100원씩 환경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프로그램 '100 to the Future'를 시작한다. 세스코몰에서 100 to the Future가 표기된 모기약·주방세제·살균소독제 등 마이랩 구매 1개당 100원이 자동 적립된다. 누적된 기부금은 매년 말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등 환경 활동에 전달될 예정이다. '100 to the Future'를 알리는 팝업스토어도 오는 16일까지 주말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비상교육의 학습심리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코칭 서비스 '피어나다'가 오는 28일부터 29일, 이틀 간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 피어나다'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 강의진은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한국창의성학회 소속 서울대학교 대학원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피어나다는 캠프 참가자 60명을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 4학년부터 중등 1학년까지다.
▲콘테크 플랫폼 서비스 카스웍스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콘이 건설공사현장 타임랩스 전용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3월 서울시에서 건설현장의 모든 시공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관리한다는 방침을 발표한 후, 100억원이 넘는 공공 공사현장에서 시범 운행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현장전경 촬영, 중요 공종 촬영, 위험 공종 촬영, 상시 촬영으로 나뉜다.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는 오는 31일까지 마이프차 플랫폼을 통해 무인카페 '카페프리헷' 창업점주를 독점 모집한다. 마이프차는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카페프리헷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비대면 설명회지만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도록 120명 한정으로 진행한다.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카페프리헷 창업설명회 신청이 가능하다.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 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가 하나투어와 신규 제휴를 통해 '대명아임레디 전용관'을 열고,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총 4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다. 우선 아임레디 하나투어 여행상품 예약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매가 제공되며 패키지나 에어텔, 허니문 상품 예약시 최대 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휴롬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휴롬 한국본부 조대환 상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 박수봉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실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 초 휴롬이 선포한 '건강' 비전 확산의 일환이다. 휴롬은 이달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운영하는 서울, 대전, 대구, 청주, 전북, 부산 등 6곳의 종합사회복지관에 매월 제철 채소과일을 지원한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는 장마철을 맞아 생활빨래 주문량이 증가함에 따라 생활빨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런드리고의 생활빨래 서비스는 세탁, 건조 후 개서 보내주는 서비스다. 런드리고는 장마 시작과 동시에 주문량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생활 빨래 30% 할인', '런드리온리26 월정액 상품 30% 페이백 프로모션'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오늘의집이 집과 일상을 가꾸는 노하우를 담은 '오하우스 매거진'의 두번째 시리즈를 출간했다. 두번째 시리즈인 '오하우스 매거진 Vol.02'는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오하우스' 시즌8 멤버들과 함께 '라이프 가드닝'을 주제로 일상의 라이프를 풍성하게 가꿔 온 기록들을 담았다. 이번 매거진은 '씨앗의 발견', '자라는 시간', '정원의 풍경' 등 3장으로 구성됐다.
▲롯데벤처스는 식품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자 푸드테크 전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미래식단 3기, 4개사를 선발했다. 이번 미래식단은 롯데그룹 계열사와 POC를 진행하는 POC형과 계열사와 장기적인 협업을 목표로하는 투자형, 두가지 형태로 모집을 진행했다. POC형에 선발된 기업들에게는 총 5000만원의 POC 진행 자금을 차등 지원하고, 최대 1억원의 R&D 자금을 지원한다.
▲비랩트가 국내 최초 작가 응원 커뮤니티 '숄더'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숄더는 창작물에 대한 가치를 아는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든'을 제공한다. 작가들은 가든에서 자유롭게 근황이나 창작물 등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작가와 팬들이 협력해 가든 레벨을 올리고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드닝' 기능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