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관계인구 늘리자"… 사이버고창군민제도 시행

기사등록 2023/07/03 19:14:09

사이버고창군민증 발급… 사이버가맹점 이용시 다양한 할인혜택

고창군이 관계인구를 늘려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사이버고창군민제도'를 시행한다. 지난달 28일 고창신활산업단지 첫 입주기업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지텍 김하준 대표가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제1호 사이버고창군민으로 등록했다. 김하준 대표(왼쪽)가 심덕섭 군수(오른쪽)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고창군이 관계인구를 늘려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사이버고창군민제도'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사이버고창군민증'은 고창군에 관심있는 누구나 사이버고창군민홈페이지에서 핸드폰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있다.

온라인에서 사이버고창군민증을 발급받을 경우, 사이버고창가맹점 이용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이버고창군민증과 신분증 제시할 경우, 힐링카운티 25%, 석정휴스파 25%, 동호국민여가캠핑장 20%, 토굴발효 복분자·코디얼 체험 10% 등이 할인된다.

사이버고창가맹점은 군의 주도로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가맹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고창군 신활력경제정책관 미래전략팀에 신청하면 된다.

심덕섭 군수는 "사이버고창군민증 발급을 계기로 고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고창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크게 될 것"이라며 "사이버고창군민증 가맹점 모집에 관내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8일 군과 고창신활력산업단지 제1호 입주 업무협약을 체결했던 통신소자형 반도체 제조 중견기업 ㈜지텍 김하준 대표가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제1호 사이버고창군민으로 등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