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판로 지원"…중기유통센터-롯데마트·면세점 '맞손'[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6/30 09:43:46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30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 29일 롯데마트·롯데면세점과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동반성장몰 도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마트, 롯데면세점과 각각 진행됐다. 동반성장몰 수요처 발굴과 사업홍보를 담당하는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참여하는 3자 협약이다. 동반성장몰은 중소·소상공인 판로지원 전문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상생형 복지플랫폼이다. 각 기관은 동반성장몰 도입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 법인구매, 임직원 복지포인트 배정, 협력사 상생협력기금 활용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함께 협의할 계획이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제이스텍 마곡R&D센터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중견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 기관은 중견기업의 국내외 기술 인증 지원, 제품 안정성·성능 시험, 중견기업 측정 기기 교정과 공인성적서 발행, 기술 인재 양성, R&D(연구기관) 국책 과제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최우수'로 마친 바이브온코퍼레이션을 지난 29일 방문해 사업 참여 소회와 애로사항, 앞으로의 포부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혁신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위해 사업화 자금,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김 원장은 "초연결시대에 딥테크 기업은 신산업 시장을 선도할 매개체"라며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에듀테크 등 혁신적인 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디지털 경제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중소기업 지원사업인 일사천리사업에 참여한 9개 협력사 대표와 임직원을 초빙해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협력사 임직원들은 방송 관련 불편사항, 업무수행 개선 필요사항, 기타 협력사 애로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일사천리사업은 14개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하고 선정된 제품을 홈앤쇼핑을 통해 판매 방송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