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봉양읍·의림지동·신백동 행정복지센터 등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규 도입한 발급기는 최신사양으로 장애인 편의기능도 탑재됐다. 발급 가능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농지대장 등 총 118종이다.
이용시간은 봉양읍은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9시~오후 6시, 의림동·신백동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시는 이번 설치한 3대를 포함해 총 26대를 시청민원실과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제천역, 서울병원, 명지병원, 세명대, 대원대, 이마트, 롯데마트 등 시내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상세한 설치장소와 운영시간은 제천시 누리집(je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부,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는 발급하지 않는 곳이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제천시장기 궁도대회 성료
충북 제천시는 제20회 제천시장기 궁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수산면 옥순정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의림정, 옥순정, 청풍명월정 등 3개정 120여명의 동호인이 출전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5인 단체전에서는 의림정(이규원, 김경률, 강윤환, 김남섭, 김성태)이 1위에 올랐다. 개인전에서는 유단부 강희석(옥순정), 무단부 이제일(옥순정), 노여부 조성기(의림정), 학생부 정인(옥순정)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궁도는 각궁으로 대나무살을 쏴 과녁에 맞춰 승부를 겨루는 한국 전통 스포츠다. 제천시궁도협회에는 총 3개정, 170여명의 궁도인이활동하고 있다.
궁도 등 생활체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체육회(043-641-7502, 7504)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