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21일 딱 하루 '극딜데이'…굴비 등 8개 상품[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6/20 09:52:22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극딜데이 여름 특집전'. (이미지=공영홈쇼핑 제공) 2023.06.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0일 중소기업계 소식.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특집전을 진행한다. 공영라방은 21일 단 하루 '극딜데이' 여름 특집전을 연다. 여름철 먹거리로 구성해 오전 10시부터 총 8개 상품을 판매한다. 굴비, 초당옥수수, 도가니탕, 전복, 한우, 간고등어, 삼계탕, 수박 등 엄선한 우리 농축수산 상품으로 구성했다. 특집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다운로드 쿠폰과 구매금액 10%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지난 19일 서울 마포 상장회사회관에서 창립 31주년 기념 '중견기업·중견련 숏폼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대상 '노래로 알린다! 중견련 홍보송' 외 최우수상 두 작품, 장려상 세 작품, 특별상 네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상금과 유튜브골드버튼상패, 원소주칵테일세트 등을 받았다. 수상작은 중견련 유튜브 등 SNS(사화관계망서비스)와 홈페이지,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현장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소진공은 20~21일 정부대전청사 지하 1층 중앙홀에서, 23일 한국철도공사 1층 로비에서 해당 기관 임직원 또는 방문객과 나들이객들을 대상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 방법과 사용 후 혜택 홍보에 나선다. 또 현장 홍보 행사 진행 시 '온누리상품권 전용 앱' 다운로드와 카드·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기념품을 제공하는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중기연)은 22일 오전 9시30분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디지털 경제시대, 미래를 만드는 글로벌 창업 대국'을 주제로 제2회 중소벤처기업연구 통합학술대회를 연다.올해 통합학술대회는 중소벤처기업 연구를 대표하는 12개 학회가 한자리에 모인다. 학술대회는 1부 세션, 메인 세션, 2부 세션으로 진행된다. 올해 학술대회에서는 KOSI 학술상이 신설됐다. KOSI 학술상은 중소벤처기업 연구의 저변 확대, 학술 기반 함양, 정책 발굴을 위해 제정됐다. 학술 업적을 이룬 수상자는 상장과 상금을 받는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일 부산 수영구 민락동 민락골목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본Day' 행사를 열었다. 기보는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해 민락골목시장의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유도하고 시장내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휴대용 소화기와 구급함 세트를 후원하는 등 총 24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기보 직원 20여명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민락골목시장에서 식료품과 과일 등 지역농산물을 구매하는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타트업을 일본 시장에 소개하는 '재팬부트캠프 2023'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재팬부트캠프는 일본 도쿄에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열렸다. 올해 재팬부트캠프에 선정된 스타트업 10곳은 캐플릭스, 노틸러스, 퍼블리, 조인앤조인(널담), 와이낫미디어, 뤼튼테크놀로지스, 트이다, 디오비스튜디오, 빌리지베이비, 와탭랩스다. 또 라인야후, 제트벤처캐피탈, 플러그앤플레이 재팬, 아마존웹서비스 재팬, 글로벌브레인, 위워크 재팬 등 일본 IT기업들과 벤처캐피탈을 방문해 한국 스타트업의 사업모델과 비전을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