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 기술 협력

기사등록 2023/06/12 08:41:39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이사,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상무. 사진제공=폴라리스오피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가 이번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AI(인공지능) 오피스 개발 협력에 나선다.

폴라리스오피스는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AI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생성형 AI를 적용한 AI 오피스 기술 고도화 및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폴라리스오피스의 서비스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AI 서비스를 접목해 개발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해 올 여름 공개할 예정인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국내 고객에 특화된 AI 오피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폴라리스 오피스'에 생성형 AI를 결합해 AI 기반 문서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폴라리스오피스의 '폴라리스 오피스 AI'에 대해 우선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하이퍼클로바X'는 양질의 한국어 데이터를 학습시켜 성능을 끌어올린 모델로, 국내 사용자에게 한국어에 최적화된 우수한 품질의 생성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