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美 할리우드 영화 '바비' OST 참여

기사등록 2023/05/26 16:03:58
[서울=뉴시스] 피프티 피프티. 2023.04.26. (사진 = 어트랙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미국 헐리우드 영화 '바비' OST에 합류한다.

25일(현지시간) 영화 '바비' 측은 공식 SNS에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이 담긴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게재된 이미지에 따르면 영화 '바비' 사운드트랙 라인업에는 두아 리파, 리조, 아이스 스파이스, 니키 미나즈, 라이언 고슬링, 핑크 팬서리스, 도미닉 파이크, 게일, 에이바 맥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피프티 피프티는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라인업에 포함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는 '바비 드림스(Barbie Dreams)'를 가창한다.

최근 피프티 피프티는 스포티파이에서 월간 청취자 수 3430만 명을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동일 플랫폼 '데일리 톱 송즈 글로벌' 차트에서는 곡 '큐피드(Cupid) (Twin ver.)'로 한 달이 넘게 상위 10위권을 유지, K팝 걸그룹 최장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영화 '바비'는 인형 바비의 실사판 영화로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마고 로비 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라이언 고슬링 분)과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